한화호텔앤드리조트 아쿠아플라넷 일산에서 태어난 `참물범`을 사육사가 돌보고 있다.
[일요신문]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홍원기)가 운영하는 아쿠아플라넷 일산에서 지난달 30일 개장 후 처음으로 새로운 식구가 태어났다.
23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따르면 새 식구는 `참물범(잔점박이 물범)`으로 대서양과 태평양에 걸쳐 광범위하게 서식하고 있다. 8.9kg로 건강하게 태어난 참물범은 현재 사육사들의 보살핌을 받고 있다.
아쿠아플라넷 페이스북에서는 새로 태어난 참물범에게 이름을 지어주는 `참물범 작명 이벤트`를 23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페이스북을 방문해 `좋아요`를 누른 후 댓글로 참물범의 이름과 작명이유를 남기면 되며 이벤트 참여자 중 1명을 선정해 아쿠아플라넷 일산 입장권 2매와 물범인형 1개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31일 발표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쿠아플라넷 페이스북(www.facebook.com/HANWHAQUAPLANET)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성수기를 맞아 27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관람시간을 1시간 연장운영 한다. 오후 8시까지 관람 가능하며 입장은 오후 7시까지 완료해야 한다. 연장운영에 맞춰 바다코끼리 생태설명회, 매커우 앵무새 설명회, 싱크로나이즈 공연 등이 추가로 펼쳐진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