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27일 진주 무지개 동산···학교보건 업무 내실화·학생건강 등 증진 노력
학교보건 업무의 효율적인 관리를 통한 보건봉사로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을 보호 증진시키는 방안을 모색하고, 학생 및 교직원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식이나 태도를 습관화하는데 필요한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경남교육청 김명훈 부교육감은 26일 오후 1시에 열린 인사말에서 “학생들의 각종 감염병 예방관리에 노력해 준 업무 담당자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학교보건 교육과 학생 건강증진 및 개인 위생관리 강화 등을 위한 보건교사 역할의 중요성과 책임의식을 가져 달라”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위해 ▲교수학습과정안 작성의 실제 ▲감염병 예방관리 및 발생시 대응 요령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생건강관리 ▲컬러힐링으로 하는 몸·마음관리 등 다양한 정보와 사례 중심으로 학교 현장에서 소통과 공감할 수 있는 대처 방안을 전달했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연수가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생건강관리 우수사례와 우리 몸속의 좋은 에너지를 증가시켜 긍정적인 심리상태를 촉진시키는데 도움 주는 컬러 힐링을 포함한 보건교육 활동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남교육청 학교보건담당 박성년 사무관은 “이번 연수는 학교현장에서 가장 현실적으로 필요한 내용과 학교보건업무 담당자간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 학교보건 업무 내실화와 전문성 함양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용성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