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사업단 융·복합 ICT창조인재 양성교육에 참여
동아대학교 경영정보학과 차윤숙 교수가 지난 12일 ERP 강의를 진행한 후, SAP 공인자격증에 합격한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요신문] 동아대학교는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사업단(단장 이진우)의 융·복합 ICT창조인재 양성교육에 참여한 학생 16명이 최근 SAP 공인자격증에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고 16일 밝혔다.
동아대 LINC 사업단은 지난 1월 SAP교육용 패키지를 도입, 지난 6월부터 ERP(전사적자원관리·Enterprise Resource Planning) 강좌를 개설해 SAP ERP 개발 및 컨설턴트 전문 인력 양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은 동아대 LINC사업단과 채용협약을 체결한 국내외 SAP 파트너 기업에 취업할 수 있다.
앞서 지난 1회 교육과정을 수료한 졸업생 전원이 SAP 파트너 기업에 취업된 바 있다.
한편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AP 공인자격시험은 SAP솔루션의 활용능력을 검증하는 것으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실무능력을 파악하는 잣대로 활용된다.
이번에 SAP 공인자격증에 합격한 학생은 다음과 같다.
강호승·박차민·이상목·송수민·유재학(이상 경영정보학과 4), 김영헌·김원욱·김창호·김철준·김희수·문태경·박해민·이준혁·이현호(이상 경영정보학과 3), 김종훈(경영학과 4), 이상용(석당인재학부 4).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