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0일까지···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성장토록 중점 육성 계획
시는 지난 2006년부터 전략산업별로 선도 기업을 선정·육성하는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 총 308개의 선도 기업을 선정해 육성지원 중이다.
신청대상은 사업 공고일 현재 부산시에 본사가 소재하고, 부산시 5대 전략산업(해양산업, 융합부품소재산업, 창조문화산업, 바이오헬스산업, 지식인프라산업)에 해당하며 창업 후 5년이 경과한 기업으로 추가요건(공고문 참조)을 충족하는 기업이다.
시는 고부가가치형 첨단기술을 보유하고 높은 수출실적과 기술개발을 통해 지역 업체를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또 산업별 특성을 반영해 제조업 및 서비스업을 구분해서 선정할 계획이며, 각 기업의 경제성, 성장성, 혁신성의 정량평가와 기업 성장전략 등 정성평가를 실시해 기업의 현재와 미래가치를 동시에 평가한다.
선도 기업은 12월 초에 선정 발표될 예정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자금지원, 기술개발사업 지원, 중소기업지원시책 가산점 부여, 홍보 및 마케팅 지원, 기타 부산시 기업지원 제도 우선지원 등 지원시책의 혜택이 주어진다.
선도 기업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10월 10일까지 선도 기업 홈페이지(www.busancompany.com)에 신청서 입력 후 출력, 구비서류와 함께 (재)부산테크노파크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