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일요신문]전 세계 IT강국이라고 평가받는 대한민국 IT산업은 최고의 위치에 올라서 있으며 이에 따른 컴퓨터 관련 학과를 찾는 학생들도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특히 2015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현황을 분석해보면 컴퓨터공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정보보호학과 등 IT, 게임 분야 취업률이 높게 나타났다.
이 중 컴퓨터공학과는 이론중심의 수업보다 차별화된 실습위주의 교육을 진행하는 대학 진학을 바라는 학생들이 많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은 최신 시설과 장비, 교수진을 갖추고 실무중심 교육으로 취업에 대비하고 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성적 반영 없이 100%면접으로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으며 2년 6개월에서 3년이라는 짧은 기간 내 졸업할 수 있다. 졸업 시에는 광운대학교 총장명의의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다양한 진로계획도 가능하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컴퓨터공학과, 정보통신학과, 정보보안학과, 멀티미디어학과, 게임학과, 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유아교육학과, 호텔경영학과, 카지노학과, 항공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등 12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iit.kw.ac.kr/)를 참고하면 된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