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수도권교통본부(본부장 남기산)는 28일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A에서 `수도권 광역교통 발전을 위한 수도권교통본부의 역할`이란 주제로 `2014년 제5차 수도권 미래교통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수도권교통본부가 주최 및 주관하고 국토교통부,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가 공동 후원하는 이번 토론회는 교통학회, 대학교, 연구원 등 교통전문가들이 참여해 수도권 광역교통의 현실을 진단해 보고 문제점 해결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서울연구원의 신성일 박사는 `수도권 대중교통 통합요금제 지속가능성 증진 및 정산체계 구축 방안`을, 인천발전연구원 한종학 박사는 `BRT 특별법 제정에 따른 수도권 광역BRT 건설 및 운영 방안`을, 경기개발연구원 김채만 박사는 `안전하고 편리한 광역버스 정책 방향`에 대해 주제 발표한다.
이어 중앙대 이용재 교수의 사회로 한국항공대 류재영 교수, 한국교통연구원 모창환 박사와 박상우 박사, 서울연구원 이신해 박사, 인천발전연구원 김종형 박사, 경기개발연구원 류시균 박사 등이 토론을 펼친다.
수도권교통본부 남기산 본부장은 “수도권 광역교통발전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연구기관, 대학교, 교통학회 그리고 시민 모두가 창조적인 교통시스템 개선과 교통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
‘이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직장 갑질 규탄과 해임촉구’ 결의대회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1.19 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