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대사 팬사인회, 금연퍼포먼스, 축하공연, 건강체험관 등
국민건강보험 부산지역본부는 지난 25일 부산시 초읍 학생교육문화회관 광장에서 <2014 건강사랑 가족사랑 건강걷기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일요신문] 국민건강보험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조진호)는 지난 25일 부산시 초읍 학생교육문화회관 광장에서 ‘2014 건강사랑 가족사랑 건강걷기 한마당’ 축제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걷기를 통해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흡연과 비만의 폐혜와 심각성을 일깨우기 위해 열렸다.
행사에는 유재중 국회의원(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 나성린 국회의원(기획재정위원회위원), 부산시 배드민턴연합회장 등 기관 단체장, 걷기 동호회 회원 등 약 5천여 명이 참석했다.
건강보험공단 홍보 대사인 가수 권성희, 방송인 오상진 아나운서의 팬사인회 및 해군 군악대 연주·의장대 시범공연, 아로마, 페이스페인팅, 전통차 시음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또 시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에 도움을 주기 위한 상담 및 일산화탄소 측정, 암예방 홍보관 등이 운영됐으며, 석주 이종철 화백이 시민과 함께 금연퍼포먼스를 펼쳤다.
특히 참여한 시민 모두가 금연실천, 비만탈출을 외치며 건강생활을 실천할 것을 다짐하는 건강생활 실천 선포식도 함께 진행됐다.
조진호 본부장은 이날 대회사를 통해 “공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통해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등 국민의 평생 건강을 책임지는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 해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