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 만들기, 피부타입에 맞는 화이트닝 화장품 선택 중요
거뭇거뭇한 얼굴 잡티를 제거하고 깨끗한 피부를 표현하는데 도움을 주는 미백 기능성화장품에는 다양한 종류의 브랜드들이 있다. 하지만 효과적인 피부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지성피부는 다른 피부타입에 비해 피지 분비량이 많아 칙칙한 피부 톤을 갖기 쉬우므로 딥클렌징 효과가 있는 클렌징 폼을 사용해 매일 모공 속에 쌓인 피지와 각질을 관리하는 것이 좋다. 또한 세안 후에는 피지컨트롤의 기능을 갖추고 있는 스킨로션으로 피부결을 정돈하고 화이트닝 효과가 있는 수분크림을 사용해 미백관리를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건성과 지성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는 복합성피부는 다른 피부타입에 비해 관리법이 까다로운 편이기 때문에 화장품을 구매할 때도 신중한 접근이 요구된다. 복합성피부에 맞는 미백 화장품을 찾기 어렵다면 건성보다는 지성용 스킨로션과 수분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피부가 예민한 민감성피부는 각질제거에 사용하는 클렌징 제품부터 스킨로션과 같은 기초화장품까지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은 순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민감성피부 타입은 미백크림과 같은 기능성화장품을 잘못 사용하게 되면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화이트닝에 좋은 수분크림 바르는 순서 및 민감성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 브랜드
화이트닝 제품에도 다양한 화장품들이 있다.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미백 화장품으로는 수분크림이 대표적이다. 화이트닝 효과가 뛰어난 다양한 수분크림 브랜드 중에서 높은 인기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화장품들을 살펴보면 겟잇뷰티에 소개된 제품들이 많다. 이러한 제품을 눈 여겨 보더라도 트러블과 같은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유해성분이 첨가돼 있는지 꼼꼼히 확인하고 올바른 순서에 따라 수분크림을 사용해야 한다.
수분크림을 바르는 순서는 지성, 민감성 등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스킨로션을 바른 후 사용해주는 것이 좋으며, 스킨케어의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는 올인원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연예인과 모델들이 피부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수분크림 쇼핑몰로 유명한 1960NY는 민감성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화이트닝 수딩 젤 크림을 판매하고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화이트닝 크림은 미백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화이트닝 캡슐로 구성돼 있어 깨끗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으며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환하게 가꿀 수 있다. 또 화이트닝 수딩 젤 크림은 스킨로션 세트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올인원 수분크림이기 때문에 간편한 피부관리가 가능하고 유, 수분 밸런스를 통해 지성과 복합성 피부의 번들거리는 피지케어에 도움을 기대할 수 있다.
잡티 하나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기 원하는 여자, 남자들이 많아지면서 많은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화이트닝 수분크림을 출시하고 있다. 맑고 깨끗한 피부를 표현하는데 도움이 되는 화이트닝 크림을 구매할 때에는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미백크림을 선택하여 기능성화장품의 효과를 높이고 부작용을 예방해주는 것이 좋다.
박창식 기자 ilyo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