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피츠버그 파이어리츠 공식 페이스북
메이저리그 공식홈페이지 MLB닷컴은 개막전을 앞두고 ‘2015 시즌 당신이 알아야할 유망주 10명’을 선정해 1일(한국시각) 소개했다. 올 시즌 MLB에 진출한 강정호 역시 이 명단에 포함됐다.
MLB닷컴은 강정호에 대해 “한국인 내야수 강정호가 스프링캠프에서 대단한 성적을 내지 못했지만 경기를 치를수록 발전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며 “강정호는 오는 7일 개막전 엔트리에 포함될 예정이다. 강정호가 한국에서 40홈런을 쳤던 기량을 메이저리그에서도 펼친다면 피츠버그는 기적 같은 시즌을 보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듯 강정호는 1일 미 플로리다주 레이크랜드의 조커 머천트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피츠버그와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의 시범경기에서 MLB 정상급 투수 데이비드 프라이스를 상대로 1타점 2루타를 쳐내며 4타수 1안타 1타점을 기록했다.
한편 MLB닷컴은 강정호와 함께 LA 다저스 류현진의 동료 외야수 작 페더슨도 주목할 유망주로 선정했다. MLB닷컴은 “페더슨이 시범경기에서 6홈런을 치며 거포의 잠재력을 선보였다”고 기대감을 드러내면서, 또한 커피 6잔을 들고 걷는 사진을 게재하며 “커피 배달 능력도 갖췄다”고 웃음을 자아냈다.
이밖에 토론토 블루제이스 투수 다니엘 노리스, 시애틀 매리너스 투수 타이후안 워커, 시카고 컵스 거포 호르헤 솔러, 보스턴 레드삭스의 쿠바 출신 외야수 러스니 카스티요,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팻 벤디트 등이 주목해야 할 유망주로 소개됐다.
민웅기 기자 minwg0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