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미세먼지 청소에 특화...오는 8일 오후 1시 40분 현대홈쇼핑서 론칭
매년 봄이면 황사와 미세먼지, 겨우내 묵은 때를 제거하기 위한 청소용품의 판매가 급증한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봄맞이 대청소 제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43% 가량 증가했으며 오픈마켓 11번가의 경우도 지난 3월 4일~3월 11일까지 유무선 청소기 매출이 전년 대비 52%, 물걸레 용품은 41% 증가했다.
이처럼 품질 좋은 청소용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는 갈수록 높아지지만 점점 더 심해지는 황사와 미세먼지를 손쉽고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은 많지 않다. 청소용품 전문 브랜드 ‘닥터에클린’은 미세먼지, 찌든때 제거에 특화된 신개념 청소용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닥터에클린이 선보일 새로운 제품은 일회용 청소포에 끈끈한 성능을 더해 황사와 미세먼지를 잡아내는 ‘더클’과 특허 받은 주름공법을 적용한 극세사 소재의 청소패드 ‘윙클’이다.
‘더클’은 청소 시 가장 먼저 먼지제거를 할 때 사용하는 제품이다. 기존의 부직포 청소포처럼 밀고 다니며 닦는 방식이 아니라 강력한 점착기능을 통해 머리카락, 보푸라기 등 일반먼지부터 미세먼지까지 잡을 수 있다. 일회용 청소포에 점착기능을 부여해 진공청소기를 사용한 것보다도 더욱 깔끔한 청소가 가능하다는 게 닥터에클린 측 설명이다. 특히 잠자고 있는 아이가 있거나, 야간에 층간소음 걱정때문에 청소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추천할만한 제품이다.
‘더클’로 먼지제거가 끝났다면, 물걸레 전용 극세사 패드 ‘윙클’로 가볍게 물청소를 할 차례다. 극세사 청소패드 ‘윙클’은 극세사 원단으로 주름을 잡았기 때문에 청소 시 바닥과 닿는 표면적이 같은 크기 물걸레보다 넓다. 이렇게 넓은 면적의 주름 사이사이에 오염물을 흡착시켜 청소 효율을 높여주는 것.
또한 흡수성도 뛰어나기 때문에 물을 여러 번 적시는 번거로움 없이 한 번에 넓은 면적을 청소할 수 있다. 따라서 무거운 스프레이 방식의 청소기 없이도 손쉽게 황사에 의한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
닥터에클린 브랜드 관계자는 “황사, 미세먼지, 겨우내 묵은 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청소용품이 필요하다”면서 “닥터에클린은 오랜 기간 업계에서 청소전문 노하우를 쌓아온 ㈜대고가 론칭하는 브랜드인 만큼 소비자들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만을 소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청소 연구를 전문으로 하는 닥터에클린은 오는 4월 8일 오후 1시 40분 현대홈쇼핑을 통해 론칭 방송을 실시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