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춘천과 가평이 지친 일상과 도심생활에서 벗어나 휴식과 힐링을 얻을 수 있는 관광지로 가을여행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춘천은 소양감댐, 김유정문학촌, 청평사 등 가을에 여행하기 좋은 장소로 넘쳐나며 가평은 아침고요수목원, 쁘띠프랑스, 남이섬, 호명호수 등 연인들이 함께 여행하기에 좋은 여행지들이 즐비하다. 이러한 춘천과 가평에서 가까운 강촌에 위치한 ‘피그멜리온이펙트펜션이 최근 리뉴얼 공사를 진행해 주목을 받고 있다.
피그멜리온이펙트펜션은 모던 유러피언 빈티지 스타일의 인테리어와 숲 속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객실별 스파가 구비돼 북한강의 전망을 보며 스파를 즐길 수 있다. 피그멜리온이펙트펜션 1층 카페 파포스에서는 매주 주말 문화공연(재즈공연)과 일상적으로 접하기 힘든 마임공연이 개최돼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한층 더 충족해주고 있다.
또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리마인드웨딩, 호텔서비스에 버금가는 조식서비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픽업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 리뉴얼 공사를 통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인테리어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춘천시 위생업소에 선정된 피그멜리온이펙트펜션 관계자는 “숙박업소의 중요한 점은 위생부분인데 새하얗고 자연과 어우러진 콘셉트이기 때문에 실제로 모든 침구에 대해 1회 사용 교체로 청결한 위생관리를 하면서 더욱 깨끗하고 단정한 이미지를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여행객들이 가족과 연인, 친구들 등 소중한 사람들과 추억을 쌓고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그멜리온이펙트펜션은 리뉴얼 공사뿐만 아니라 최근 회원제(멤버십)을 런칭했다. 회원제는 두 가지로 나눠지며 첫 번째는 스페셜 멤버 회원으로 주중(일~목) 무료 숙박권(연 1 룸) 제공, 룸 예약 시 주중 15% DC 적용(연 2 룸), 금요일 10% DC 적용(연 1 룸), 공휴일 전날과 토요일 5% DC 적용(연 1 룸 의 혜택이 주어진다.
두 번째는 VIP 멤버 회원으로 주중(일~목) 무료 숙박권(연 2 룸) 제공, 룸 예약 시 주중 15% DC 적용(연 4 룸), 금요일 10% DC 적용(연1 룸), 공휴일 전날과 토요일 5% DC 적용(연 1 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피그멜리온이펙트펜션은 펜션 운영의 노하우를 살려 프랜차이즈 투자를 오픈했다. 현재 서울, 춘천, 가평, 동해, 서해, 남해, 제주도 등지에 프랜차이즈 유치를 계획 중이다.
피그멜리온이펙트펜션 관계자는 “역사가 길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춘천 일대는 물론 전국적으로 유명한 펜션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피그멜리온이펙트만의 펜션 운영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함께 프랜차이즈 사업을 펼칠 투자자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피그멜리온 이펙트(Pygmalion Effect)’는 긍정적인 사고와 노력이 소망을 이루는 결실로 나타나는 현상을 지칭하는 용어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