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식물에서 배양된 유일한 EGF화장품인 `바이오이펙트`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입점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1층 명품관에 위치한 편집샵인 At Beauty는 혁신적인 제품을 찾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아이슬란드 생명과학화장품인 `BIOEFFECT`를 입점시켰다.
EGF는 노벨생리의학상을 받은 재생물질로 지금까지는 대장균등 박테리아에서 배양돼 화장품에 사용해왔는데 안전한 EGF를 실현하고자 식물에서 배양하는 EGF의 연구가 진행됐고 개발에 성공해 바이오이펙트에 사용하고 있다.
EGF는 이미 우리 피부에 존재하는 물질로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돕는다. 20대 중반 이후 EGF가 점점 감소되면서 노화가 진행되는데 그 대책으로 식물배양EGF를 피부에 보충해주면 젊음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BIOEFFECT 화장품은 자사의 생명공학 박사 연구팀에 의해 개발된 식물EGF를 기반으로 개발된 생명과학 화장품으로 유럽생명공학협회로부터 수상했고 파리 콜레트 백화점, 영국의 BA항꽁등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아시아에는 한국, 중국, 일본, 홍콩에 런칭됐으며 안티 에이징(Anti-Aging)을 추구하는 현대 여성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식물EGF화장품이 현대백화점에 입점함으로써 한국여성들도 손쉽게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