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 이후 압도적인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가 1월 2일(토) 3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는 개봉 3주차에도 강력한 뒷심을 발휘, 총 누적관객수 3,000,734명을 기록했다. 압도적인 스케일과 액션은 물론, 시리즈의 전설과 새로운 주역들의 완벽한 조합으로 2016년 새해부터 남녀노소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 특히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이러한 기록은 국내에서 개봉 했던 6편의 <스타워즈> 시리즈 중 역대 최고의 흥행성적을 기록한 것으로, 향후 5년간 계속될 이후 시리즈 및 스핀오프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흥행의 역사를 다시 쓰고 있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는 중국 개봉을 앞두고 13억 3,116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세우며 전세계 역대 흥행 수익 12억 7,648만 달러를 기록한 <겨울왕국>을 제치고 역대 흥행 순위 8위를 기록했다. 또한 미국 연예 매체 할리우드 리포터에 따르면 벌써부터 27억 8,796만 달러로 전세계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타>를 제치고 역대 흥행 순위 1위에 오를 것으로 예상, 2016년이 시작함과 동시에 사상 최고 기록을 세우며 폭발적인 흥행을 이어나가고 있다.
2016년을 새해를 맞아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를 관람한 관객들은 “신년에 가족들이랑 보기 딱 좋은 영화!”(0809****), “아버지랑 같이 공감할 수 있는 유일한 영화”(peps****), “내 나이 45, 70대인 아버지와 관람한 영화는 영화 이상의 시간이었다!“(youn****), “가족끼리 볼만한 영화!”(stra****), “초등학교 3학년 딸램 재미있다고 하네요~ 저도 재미있게 봤어요~”(ksj1****), “자녀와 함께하는 <스타워즈>. 추억도 쌓고 옛추억을 되새기며 좋은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star****) 등 전 세대가 함께 볼 수 있는 이번 시리즈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뿐만 아니라 “두 시간이 짧게 느껴진다! 전작을 못 본 분이라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대작! 저 같은 올드 팬들은 말할 것도 없구요! 강추!”(legi****), “새로움이라는 욕심까지 잡은 J.J. 에이브럼스에게서 또 하나의 명작이 탄생하였다!”(hope****), “앞에 내용을 하나도 몰라서 별로 기대 안하고 봤는데 너무 재미있었어요! 진짜 기대 이상!”(moon****), “레이 역은 진정 신의 한수를 보여주는 캐스팅!”(newl****), “현대적 <스타워즈>. 과거 시리즈의 느낌에서 CG의 어색함만 쫙 빼냈다”(drdj***) 등 스토리부터 캐릭터, 압도적인 스케일까지, 업그레이드 된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해외와 국내를 막론하고 전세계적인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는 2015년에 이어 2016년에도 시리즈의 전설을 새롭게 쓰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3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남녀노소 관객층의 선택을 받고 있는 영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는 극장에서 절찬리에 상영 중이다.
민지현 온라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