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총 984만대 판매, 전년 대비 0.2% 증가
GM의 2015년 글로벌 판매실적은 전년 대비 0.2% 증가한 수치다.
댄 암만(Dan Ammann) GM 사장은 “지난 한 해 도전적인 글로벌 시장 상황에도 불구, GM의 고객을 최우선시 하는 비즈니스 전략 및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인 신차 출시 등을 통해 견실한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GM은 지난해 북미지역에서 3,612,453대를 판매해 2014년 대비 6%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으며, 중국시장에서는 3,612,636대를 판매, 2014년 대비 5%의 판매신장률을 달성했다.
GM은 지난해 중국시장에서 10개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뷰익 엔비전(Envision), 바오준(Baojun) 560 등에 대한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으로 SUV 판매가 144% 증가했다.
한편, 한국지엠은 지난해 국내시장에서 158,404대를 판매해, 2002년 회사 출범 이래 연간 최대 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