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4개 그룹, 29개 영업점에서 9개 그룹 총 61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
‘FG제도’는 영업점간 경쟁보다는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을 목적으로 도입한 점포 운영 모델로 ‘Hub(바퀴) & Spoke(바퀴살)’ 방식을 부산은행의 상황에 맞게 접목한 제도이다.
부산은행은 ‘FG제도’를 통해 동일 ‘Family Group’ 내 전문성을 갖춘 직원의 상호 교류 및 교차 근무, 결원 발생시 인력 파견 등으로 고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재공하고 불편도 최소화 한다는 전략이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올해 3월부터 4개 그룹, 29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FG제도를 시범 실시한 결과, 생산성과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는 효과가 나타났다”고 전했다.
따라서 부산은행은 내년부터 부산 지역 대표상권 9곳(서면, 해운대, 하단, 남포동, 부산대 상권 등)으로 FG제도를 확대 실시해 소매금융 영업을 강화하고, 영업점간 협업을 통해 고객 서비스의 질을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또한 영업점 운영의 효율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고객 만족도를 함께 높일 수 있는 FG제도를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점진적으로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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