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보안 분야의 인력 양성, 연구 협력 및 공동연구 공동 기획
고려대 세종캠퍼스가 ㈜파수닷컴과 25일 상호 발전 및 협력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고려대 세종캠퍼스 제공.
[세종=일요신문] 임규모 기자=고려대 세종캠퍼스와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25일 상호 발전 및 협력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MOU를 통해 고도화·지능화되고 있는 사이버 보안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사이버보안 분야의 인력 양성, 연구 협력 및 공동연구 공동 기획을 진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은▲사이버보안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관련 협력 지원▲사이버보안 전공 학생의 인턴쉽 및 현장실습 기회 제공▲사이버보안 분야 연구 협력 및 IT보안 제품 개발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상호교류▲사이버보안 기술 정보 상호활용을 위한 인력 교류 및 공동 세미나▲사이버보안 관련 협력연구과제의 도출 및 추진 등내용을 담았다.
고려대 사이버보안학과장인 강은숙 교수는“데이터 보안과 애플리케이션 보안 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으며 정보보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파수닷컴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신생학과지만 정보보호 관련 업계 및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과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사이버 보안 교육 분야에서 우위를 선점하겠다.”고 밝혔다.
파수닷컴 윤덕상 전무는“파수닷컴이 지난 17년 동안 쌓아온 정보보안 분야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며“이번 산학 협력을 통해 국가 차원의 인재 육성은 물론 보안 기술 역량 강화 및 글로벌 시장 선도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려대 사이버보안학과(응용수리과학부 사이버보안전공)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주관, 국가정보원이 후원한 ‘2017 대학 암호동아리 지원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lin13031303@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