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6일 대전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2017 청렴표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공.
[세종=일요신문] 임규모 기자=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6일 대전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2017 청렴표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달 진흥원의 청탁금지법 준수서약식의 후속조치로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77건이 접수돼 최우수상(1건)과 우수상(2건), 장려상(10건) 등 총 13건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홍보TF팀 이지효 사원의 ‘당당한 당신이, 깨끗한 포위를 만듭니다.’가 뽑혔다. 우수상은 국립횡성숲체원 최우인 주임의 ‘내려 봐요 청렴뿌리, 높여 봐요 포위가치’와 기획조정팀 최길웅 과장의 ‘작은 실천 한 그루가 청렴한 숲을 이룹니다’가 차지했다.
수상작은 진흥원 누리집(홈페이지, http://www.fowi.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흥원의 청렴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한 홍보물에 활용될 예정이다.
윤영균 원장은 “이번 공모전에 많은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진흥원의 청렴의지를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며“선정된 청렴표어들을 마음속에 품고 앞으로도 청렴에 앞장서서 국민에게 신뢰받는 깨끗한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in13031303@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