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서 시험장 확인
인천교육청 전경
[인천=일요신문] 박창식 기자 = # 제2회 검정고시 선학중학교 등 6개 시험장서 실시
인천시교육청은 2018년도 제2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를 다음달 8일 (수) 선학중, 인천중, 구월중, 연성중, 연화중, 인천청선학교 등 6개 시험장에서 동시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인천지역 검정고시 지원자는 2339명으로 초졸 128명, 중졸 399명, 고졸 1812명이다.
응시자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대한민국여권, 청소년증 등), 수험표, 필기도구 등을 지참하고 시험 당일 오전 8시 30분까지 고사실 입실을 마쳐야 하며 2교시 이후부터는 시험 시작 10분전까지 입실해야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응시자들은 수험번호별 시험장소와 응시자 유의사항 등 자세한 사항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합격자는 8월 27일 인천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ARS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시교육청은 검정고시 합격자들의 긍지를 높이기 위해 다음달 27일 대회의실에서 합격증 수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 인천SW교육지원센터, 어린이생태환경놀이공간 개소식
교육과학연구원은 24일에 인천SW교육지원센터(소프트콘)․ 어린이 생태환경놀이공간(꿈누리행복놀이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인천시의회, 시교육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관계자들과 유초중고 교(원)장들이 참석했으며 특히 관내 유치원과 초, 중학교 학부모들이 참석, 많은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이날 행사는 소프트콘과 꿈누리 행복놀이터에 대한 영상 소개와 관람이 이뤄졌다.
어린이 생태환경놀이공간은 자연과 과학이 만나는 해시계광장, 흰여울, 전통놀이, 초화원, 오르락내리락놀이대, 미끄럼틀, 아지트 모험, 쉼터, 파고라 등이 설치돼 있다.
학부모와 내빈들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의 노는 모습을 상상하면서 행복한 기대가 가득한 표정이었다.
인천SW교육지원센터는 SW놀e터, SW교육 연수실, SW교육 체험실, SW교육 교구실로 이루어져 있다. 이날 각 실에서는 학생SW진로체험프로그램과 관리자 SW교육 연수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도성훈 교육감은 “미래 아이들은 놀이가 곧 배움이 되는 환경에서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어야 한다”며 “영종도라는 지역사회기반의 생태환경 체험학습과 놀이와 배움의 가치를 하나로 묶어내는 안전하고 모험이 있는 생태놀이터는 행복한 공간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