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행복한 공동체 위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구리=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17일 구리시체육관 세미나실에서 구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제4기 구리시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는 안승남 구리시장과 박석윤 구리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회 전 의원, 지역 내 사회 보장 관련 기관 관계자 및 동 보장협의체 위원, 지역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공청회는 ‘구리, 더불어 행복한 공동체’라는 비전으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 추진 경과 보고, 제3기 계획에 대한 실행 결과 진단, 제4기 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 욕구 조사 결과에 근거한 세부 사업 내용 발표와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구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6개 분과 위원들의 분과별 사업에 대한 설명도 함께 진행됐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구리시지역사회보장계획이 향후 4년간 구리 시민의 행복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민관이 협력해 ‘시민 중심 복지 도시’를 만들기 위해 힘을 모아주기 바라며 구리시에서도 계획 실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공청회는 복지 관련 관계자와 동 보장협의체 위원, 지역 주민 등이 많은 의견과 질의를 통해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설문지를 통해 의견을 수렴했다.
구리시는 공청회에서 모아진 의견을 토대로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해 대표 협의체의 심의 결과를 10월 하순 구리시의회에 보고하는 행정절차를 가질 계획이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