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의 대가, 이호신 컨설턴트의 경험 담겼다
신간 ‘회장님만 모르는 ERP의 비밀’은 ‘원래 ERP가 그렇다’는 그동안의 오해와 편견을 깨는 새로운 경영시스템의 지침서로 개별기업에 대한 최초의 진단사례다.
저자 이호신 컨설턴트는 100개 이상의 ERP 도입 기업을 진단한 경험을 바탕으로 성과의 극대화를 위한 실전 전략 가이드를 책에 담았다.
저자는 기업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통한 혁신을 이끌어내는 콘텐츠 전문성을 가진 몇 안 되는 한국 ERP 업계의 1세대 리더이다.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자원관리)란 기업 내 생산, 물류, 재무, 회계, 영업과 구매, 재고 등 경영 활동 프로세스들을 통합적으로 연계해 관리해 주는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이다.
‘회장님만 모르는 ERP의 비밀’에선 ERP에 관한 한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는 저자의 ‘지적 오만함’과 통찰력이 엿보인다.
그동안 ERP는 박사 논문에도 자주 등장하는 주제로 오래전부터 관련 책도 많이 출판되었지만 구체적 정보를 얻기는 쉽지 않았다.
하지만 ‘회장님만 모르는 ERP의 비밀’은 한국 ERP 역사 중 최초로 성과를 내지 못하고 경영의 발목을 잡는 개별기업 ERP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전략 솔루션을 소개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최선재 기자 sun@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