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포라 시연 장면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30인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쇼케이스는 스타일포라 론칭 선포를 시작으로, 서비스에 적용된 AI 큐레이션 기술 시연 및 큐로즈(Quroz, 큐포라 토큰) 실사용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온라인 환경을 그대로 행사장에 구현해 활동에 따른 보상 및 재화 구매 등 큐포라 생태계를 피부로 체험할 수 있게 했다.
큐포라 한진아 수석 큐레이터는 AI 음성 퍼스널컬러 큐레이팅 시연을 진행했다. 미러 미러에게 “나 오늘 어때?” 등의 스타일을 묻는 질문을 한 결과 신속하게 분석된 퍼스널 컬러 데이터를 음성으로 제시했다. 또한 “메이크업 스타일은 어때?” “오늘 옷은 어때?” 등의 후속 질문에도 맞춤 컬러 진단 및 큐레이션을 진행했다.
큐포라 홍영민 대표는 “스타일포라는 큐포라가 지난 9년간 쌓아 온 뷰티 플랫폼으로의 중요한 결실”이라며, “이번 신규 서비스 론칭을 기점으로 개인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아우르는 토탈 컨시어지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 전했다.
김명일 기자 mi73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