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내달 13일 김해시와 공동으로 ‘2019년 김해시 해반천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한 2019 김해시 해반천 걷기대회는 김해시민과 지역민이면 누구나 인터넷 사전접수와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인터넷 사전접수는 오는 4월 2일까지 BNK경남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접수 인원 3200명이 넘으면 조기 마감된다.
당일 현장접수는 대회 시작 30분전(8시 30분) 선착순 400명을 신청 받는다.
2019년 김해시 해반천 걷기대회는 김해시민의 종 광장을 출발해 해반천ㆍ연지공원역ㆍ전하교를 반환해 되돌아오는 6.4km 해반천 코스로 짜여있다.
참가자 전원에게 참가 기념품으로 고급 텀블러가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4문형 냉장고ㆍUHD TV(55”)ㆍ드럼세탁기ㆍ공기청정기ㆍ코드제로A9ㆍ압력밥솥ㆍ자전거ㆍ등산용품 등 50여점의 경품을 준다.
사회공헌팀 김두용 팀장은 “2019 김해시 해반천 걷기대회는 김해 시민과 지역민 등 3600여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건강 행사다. 건강 증진과 더불어 김해 도심을 흐르는 해반천 코스를 여유롭게 걸으며 봄의 정취를 만끽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행사 당일 주차장이 혼잡할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주기를 바란다. 2019 김해시 해반천 걷기대회는 우천 시에도 진행되는 만큼 참고 바란다”고 덧붙였다.
#“로보어드바이저 비대면채널에서도 간편하게 가입·이용하세요”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로보어드바이저(RoboAdvisor, 인공지능 투자자문ㆍ자산관리) 서비스 ‘BNK웰스타로보(WealSTAR Robo)’를 비대면으로 확대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존에는 영업점에서만 가입할 수 있었던 BNK웰스타로보를 비대면으로 확대,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투유뱅크)에서도 가입·이용이 가능하게 했다.
지난해 12월 처음 선보인 BNK웰스타로보는 고도화된 인공지능(AI) 알고리즘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시각각 변하는 금융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한다.
고객성향에 맞는 최적의 자산배분 포트폴리오(펀드·퇴직연금)를 추천하며 가입 후 3개월마다 정기적으로 자산점검과 재조정(리밸런싱) 시기를 안내한다.
특히 시장상황에 맞춰 최신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체계적인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다.
BNK웰스타로보 최소 가입 금액은 10만원 이상으로 개인과 법인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WM고객본부 이정원상무는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인 BNK웰스타로보를 비대면으로 확대함에 따라 많은 고객들이 영업점 방문 없이 간편하고 편리하게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3월말까지 종료 예정이던 ‘BNK웰스타로보 출시기념 경품 이벤트’를 4월말까지 연장한다.
BNK웰스타로보 출시기념 경품 이벤트는 영업점에서 가입할 경우 50만원 이상 가입해야 하나 비대면채널인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을 이용해 가입할 경우 10만원 이상만 가입해도 자동 응모된다.
#‘2019 태화강 십리대밭 시민걷기 행사’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지난 16일 UBC울산방송과 공동으로 ‘2019 태화강 십리대밭 시민걷기 행사’를 개최했다.<사진>
태화강 일원에서 열린 2019 태화강 십리대밭 시민걷기행사에는 황윤철 은행장과 울산광역시 송철호 시장을 비롯해 울산광역시의회 황세영 의장ㆍ울산광역시교육청 노옥희 교육감ㆍ정갑윤 국회의원ㆍ강길부 국회의원ㆍ이채익 국회의원ㆍ김종훈 국회의원 그리고 사전ㆍ현장 접수한 지역민 등 300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2019 태화강 십리대밭 시민걷기행사에 앞서 BNK경남은행 울산영업본부 봉사대 등 자원봉사자들이 운영하는 무료 찻집, 솜사탕ㆍ바람개비 나눔, 건강 클리닉, 나눔 기부 등 먹거리와 이벤트 부스를 체험했다.
특히 행운코인 던지기와 폐활량 측정 등 이벤트 참여해 적립된 성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Walk happy together 나눔 기부’도 했다.
이어 준비운동을 한 뒤 태화교 둔치 무대를 출발해 십리대밭교ㆍ태화강대공원ㆍ십리대밭을 반환점으로 되돌아오는 약 5km 코스를 걸었다.
약 2시간 동안 태화강 십리대밭 코스를 걸은 후에는 양문형 냉장고 등 70여점의 경품을 나눠주는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했다.
황윤철 은행장은 “태화강 십리대숲을 백리대숲으로 확대 조성하는 시점에 2019 태화강 십리대밭 시민걷기행사가 개최돼 의미가 크다.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울산 12경 중 하나인 십리대밭을 걸으며 겨우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 펴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황윤철 은행장은 “특히 2019 태화강 십리대밭 시민걷기행사에서는 이벤트 참여로 적립된 성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하는 나눔 기부도 함께 진행돼 뜻 깊었다”고 덧붙였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