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의 새로운 장르 ‘레트로 인더스트리얼’의 효시...가사영상에도 관심 집중
지난 21일 싱글앨범 ‘왜? 놈 비대?’를 발표한 록산(Rocksan).
[일요신문] 최근 ‘토착왜구’라는 키워드가 회자되며 논란이 되는 가운데, 록산(Rocksan)의 싱글앨범 ‘왜? 놈 비대?’가 주목을 받고 있다.
록커 록산(Rocksan)은 지난 21일 본격적인 음악활동을 알리는 신호탄인 싱글앨범 ‘왜? 놈 비대?’를 발표했다.
‘왜? 놈 비대?’는 록산이 노래와 기타연주부터 작사·작곡·편곡·프로그래밍까지 모두 맡은, 이른바 ‘원 맨 밴드’ 방식으로 제작했다.
특히 이 곡은 ‘3.1운동 100주년 기념 기획’으로 만들어졌다. 때문에 제목도 특이하고 가사에 담긴 메시지도 강렬하다.
록산의 싱글앨범 ‘왜? 놈 비대?’ 앨범 재킷
가사가 중의적으로 읽힐 소지가 많아 듣기에 따라 상당히 충격적인 의미로도 해석이 가능해 보인다.
정식가사 배포 없이 발매된 ‘왜? 놈 비대?’는 현재 유튜브의 가사영상을 통해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왜? 놈 비대?’ 가사영상도 단기간에 천 명 이상이 보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가 3.1운동 100주년임과 동시에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이기도 한 까닭에 록산의 ‘왜? 놈 비대?’에 대한 관심은 당분간 계속될 전망이다.
김주태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