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승 시인, ‘내 인생의 가장 소중한 가치는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강연 펼쳐
리더스 포럼 개최 기념사진.
[일요신문=전주] 강철수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지난 16일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군산에서 전북도민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도민과 함께하는 제17회 리더스포럼'을 성황리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리더스포럼 시행이후 처음으로 군산지역에서 실시해 군산시민들과 문화행사를 통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북은행은 ‘여행’, ‘수선화에게’ 등으로 대중적인 호평을 받고 있는 정호승 시인을 초청해 “내 인생의 소중한 가치는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사랑을 인생의 가장 소중한 가치로 꼽으며, ‘삶이란 사랑하는 법을 배우기 위한 얼마간의 시간이다’라는 프랑스 피에르 신부의 말을 인용해 서로 용서하고 사랑할 것을 강조했다.
특히, 정호승 시인은 “사랑은 용서로써 완성되고 용서를 선택함으로써 과거를 해방시켜 현재를 치유할 수 있다”라는 내용으로 사랑과 고통의 본질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전북은행 임용택 은행장은 “이번 강연이 지혜와 감성을 나누며 우리 삶의 소중한 가치를 다시금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였길 바라며, 전북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지역 도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리더스포럼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