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첫 인증 이후 3번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성남=일요신문] 손시권 기자 =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 이하 공사)는 27일 교육부와 인사혁신처 2개 부처에서 공동 주관한 ‘2019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Best HRD) 사업’ 심사결과 우수기관(사진)으로 선정됐다.
우수기관 인증제 사업은 국가가 인적자원개발(채용, 승진, 배치 등) 및 인적자원관리(인재육성, 경력관리 등)의 모범적 기준을 정해 이를 달성한 우수 공공기관을 발굴, 선정 및 인증함으로써 인적자원개발 투자 촉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시하는 제도다.
공사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인력채용 ▲성과와 역량 중심의 승진제도 ▲직원이 선택하는 근무지 배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SDC아카데미 운영 등이 높이 평가받아 앞서 2012년 첫 인증 이후 3번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이에 따라 공사는 기관 대외 이미지 향상을 위해 향후 3년간 ‘Best HRD’ 정부 인증로고를 활용할 수 있으, 정기근로감독 면제(3년간) 등의 혜택을 받는다.
공사 윤정수 사장은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재 채용과 육성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위한 인적자원개발과 관리의 고도화 노력 또한 지속적 투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