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일요신문] 임병섭 기자 = 경북 포항시는 2020년도 수산진흥사업을 확정하고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사업을 공고·신청을 받는다고 9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어선장비 지원, 양식장 기자재 공급, 수산물 처리저장시설 등 어업인들의 어업경영기반 증대에 꼭 필요한 28개 사업이다.
사업 대상은 수협, 어촌계, 영어조합법인, 어업인 등으로 포항시 수산진흥과, 연안 읍‧면사무소 그리고 포항수협과 구룡포수협에서 신청을 받는다.
사업 대상자 선정은 시에서 사업신청서 검토 및 우선순위 등을 정한 후 최종 사업대상자는 포항시 수산조정위원회에서 심의 결정하게 된다.
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들을 위해 생분해성어구 지원, 경제성종자 방류사업 등에 지난해 보다 더 많은 예산을 확보해 지원할 계획이다. 수산업에 꼭 필요한 신규 수산진흥사업도 발굴해 2021년도 국‧도비 보조사업으로 신청할 예정이다.
한편 어업인들의 수산시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원활한 수산진흥사업 신청‧접수를 위해 오는 20일 구룡포수협, 21일 포항수협에서 2020년도 수산시책설명회를 개최한다.
# 농촌지도시범사업 오는 23일까지 신청 접수
포항시는 2020년 농촌지도사업 실시계획에 따른 농촌지도시범사업 신청을 오는 23일까지 각 읍·면 농업인상담소에서 접수한다고 9일 밝혔다.
시는 농촌지원분야 13건 14억3900만원, 기술보급분야 49건 24억32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고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업비를 조기에 집행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지역 농업인이며 접수된 사업은 사업부서에서 보조사업자의 자격요건, 계획서를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현지조사를 실시한 후 다음달 포항시농업산학협동심의회에서 보조사업자 및 보조금액을 확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읍·면 농업인상담소에 문의하면 된다.
# “2020년 설명절 선물 ‘포항마켓’서 구입하세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포항시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포항마켓’에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 품목을 대상으로 10~30% 할인 판매하며 신규가입 회원 및 포항마켓 상품 구매 후 상품후기를 남긴 회원에게 2000원의 e-머니를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설맞이 이벤트를 기회로 ‘포항마켓’의 인지도를 높이고 우수한 농특산물을 많이 판매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lyo07@ilyo.co.kr
광역철도 대경선(구미~경산) 개통…"대구·경북 하나로 잇다"
온라인 기사 ( 2024.12.13 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