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청송군 제공)
[청송=일요신문] 박상욱 기자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군민과의 소통·공감을 위해 오는 28 ~ 31일까지 4일간 8개 읍·면사무소에서 ‘2020 군민과 대화의 날’을 운영하고 읍·면별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지역 주민들과 소통에 나선다.
‘군민과의 대화’는 28일 진보면(오전)·파천면(오후)을 시작으로, 29일 청송읍(오전)·주왕산면(오후), 30일 현동면(오전)·부남면(오후), 31일 현서면(오전)·안덕면(오후) 순으로 실시된다.
특히 이번 방문은 지역을 대표하는 각계각층의 주민들과 함께 다양한 분야의 작은 목소리도 경청·공감하고 군정에 반영해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청송’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자 실시되는 것이다.
또한 읍·면 방문과 함께 지역의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 만나 뵙는 경로당 방문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에 어려움은 없는지 직접 점검하고 건의사항 등을 적극 수렴해 초고령 사회의 대응 방안을 현장에서 직접 찾을 방침이다.
윤경희 군수는 “이번 군민과의 대화 자리는 군민이 주인으로서 군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기탄없이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주민과 행정이 서로 소통하고 공감 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 청송군청소년수련관, 대구 달서구청소년수련관 및 달성군청소년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 청송군 제공)
청송군청소년수련관은 최근 청소년 활동을 통한 상호교류 및 연계·협력을 목적으로 대구광역시 달서구청소년수련관 및 달성군청소년센터와 잇따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청송군청소년수련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청소년 관련 교류·협력사업 개발 및 공동 이행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연계·협력 등 서로의 발전과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특히 청송군과 달서구청은 지난 2008년부터 폭넓은 인적·물적 교류와 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시책을 교류하기 위해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양 자치단체 간 우의와 신뢰를 돈독하게 쌓아 오고 있어 이번 협약도 청소년 활동의 활성화 및 공동발전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윤경희 군수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지역 교류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활동의 기회 제공은 사회성 발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 할 수 있도록 자치단체 간의 우호 증진에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주식회사 대창건설 오배행 대표, (재)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 장학금 500만원 기탁
(사진= 청송군 제공)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2일 대구시 달서구에 소재한 주식회사 대창건설 오배행 대표(61세, 남)가 (재)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
청송군 파천면 신흥2리 출신의 오배행 대표는 이날 장학금을 기탁하며 “고향에서 청운의 꿈을 키우며 묵묵히 공부하고 있는 후배들을 위해 지역 인재양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 며 ”앞으로 후배들이 내고향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며 청송을 널리 알리고, 이 나라를 위해 일하는 동량으로 성장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윤경희 군수는 “오배행 대표의 따뜻한 마음이 우리 학생들에게 전달돼 학업에 더욱 매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또한 학생들이 꿈을 마음껏 펼쳐 미래 백년의 청송을 이끌어 나갈 훌륭한 인재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