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데이비슨 2020년 웨이크업 투어 위크가 공개되었다
지난 2019년 웨이크업 투어 현장
아쉽게도 올해는 전염성 높은 코로나19의 유행에 많은 브랜드에서 사람들이 모이는 행사를 자제하고 있고 이 때문에 모터사이클 시즌 오픈 이벤트가 예년에 비해 주춤한 모습이다. 행사 자체를 취소하거나 연기한 브랜드도 있고 혹은 기획을 조금 틀어 위트있게 행사 내용을 변경한 브랜드도 있다.
지난 2019 웨이크업 투어 전경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후자의 입장이다. 할리데이비슨은 시즌 오픈 투어 이벤트 기간에 여느 브랜드보다 더 빨리 행사를 치르는 데 브랜드 특성상 사람이 모이는 것을 지향하고 또 많이 모이기 때문에 주최 측의 입장으로는 골머리를 앓았을 것이다. 시즌 오픈 투어는 겨울이 가고 봄이 왔으니 모터사이클을 즐기자는 캠페인 성격이 있어서 브랜드에서 꽤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연간 행사 중 하나기 때문이다. 이에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한날한시에 라이더들이 군집하는 일반적인 방식이 아닌 기간제 투어인 웨이크업 투어 위크를 진행하기로 했다.
지난 2019 행사장에서 라이더들의 모습
‘웨이크업 투어 위크’는 말 그대로 특정 기간동안 임의로 라이더들이 할리데이비슨 지점을 방문하는 행사다. 이 기간 동안 모터사이클을 타고 전국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공식 지점을 방문하는 라이더라면 누구나 2020 웨이크업 투어 위크 기념품과 할리데이비슨 제품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올해부터는 웨이크업 투어 기념품을 지속 제작 배포 한다고 하니 기념품 콜렉터들에게는 희소식이다.
남양주점이 새롭게 오픈하여 경기지역 라이더들의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웨이크업 투어 위크는 지난 2월 10일 새롭게 시작을 알린 할리데이비슨 남양주점과 2월 19일부터 서비스가 게시되는 할리데이비슨 창원점(3월 13일-14일 양일간 그랜드 오픈 예정)도 함께하여 해당 지역으로 투어를 계획 중인 라이더들에게 또 하나의 거점을 제공할 예정이다.
남양주점 내부 전경. 정비 서비스는 6월부터 시작된다고 한다
할리데이비슨 남양주점은 지난 2월 10일에 오픈하였으며 할리데이비슨 코리아의 10번째 지점으로 할리데이비슨 전시장, 의류 및 부품&액세서리 매장, 정비센터를 두루 갖췄다. 수도권 라이더들이 강원지역으로 투어를 가는 길목인 남양주에 위치하여 접근성과 서비스 편의성이 확장되었다는 평가다. 단, 정비 서비스는 올 6월쯤 정상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할리데이비슨 창원점 전경
할리데이비슨 창원점은 지난 2월 19일 전시장 오픈을 시작으로, 2월 24일에는 의류 및 부품&액세서리 매장 오픈, 3월 2일 정비 서비스 개시 등 각 부문이 순차적으로 영업을 시작하며, 정식 오픈 일은 3월 13일이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부산점과 함께 경상남도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서비스 망이 확충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0 웨이크업 투어 이미지
한편, 2020 웨이크업 투어 위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공식 웹사이트,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 및 각 지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민우 모터사이클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