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플랫폼 고도화 계획…SK브로드밴드 “경쟁력 극대화하고자 합병 추진”
SK브로드밴드는 케이블TV 사업자 티브로드와 합병을 완료하고 새로운 합병법인이 30일 출범한다고 28일 밝혔다. 서울 종로구 SK 서린빌딩. 사진=고성준 기자
새롭게 출범하는 SK브로드밴드는 821만 유료방송 가입자, 648만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기반의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로 올해 4조 원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측은 “ICT 산업에서 글로벌 사업자들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는 가운데 유료방송 플랫폼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다양한 미디어 플레이어들과의 협력 확대로 경쟁력을 극대화하고자 합병을 추진한 것”이라며 “이번 합병이 유료방송을 넘어 국내 미디어 산업 전반에 혁신을 촉진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IPTV 서비스 경쟁력 제고는 물론 케이블TV 본연의 공공성과 지역성을 더욱 강화해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서의 공적책무를 다할 것”이라며 “국내 미디어 서비스 이용자들의 편익 향상에도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SK브로드밴드는 합병법인 출범을 계기로 △미디어 플랫폼 고도화 △가입자 기반 확대 가속화 △비즈니스모델 확장을 통해 IPTV와 케이블TV 서비스 경쟁력을 동반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형민 기자 godyo@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