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60% 할인판매, 쿠폰 발행 등…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함께 동시다발적 진행
사이소 BI
[안동=일요신문] 경북도가 다음달 8일까지 ‘사이소 한가위 온라인 기획전’을 경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에서 진행한다.
먼저 기획전을 통해 이달 6일까지 추석 선물세트를 사전 예약구매 시 3만원, 6만원, 10만원 구간별로 최소 6000원부터 2만원까지 할인쿠폰을 즉시 제공한다. 사전예약 품목은 한우, 한과, 홍삼절편, 곶감 등 20개 업체 20품목으로 준비돼 있다. 7일부터는 추석 선물세트, 프리미엄 선물, 제수용품으로 구성된 경북 농산물을 최대 50% 할인판매하고, 대량구매 시 추가 1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또한, 수요특가 이벤트를 통해 7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24개 농가에서 준비한 농산물, 제수용품 등을 시중가보다 최대 30%까지 할인해 판매하며, 원데이특가 이벤트는 행사기간내 매주 화, 목, 금, 토, 일요일에 1일 1개 상품을 선정해 최대 6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사진을 포함한 상품구매 후기 작성 시 1000원 쿠폰(14일이내 사용)도 지급된다.
이번 추석 할인행사는 ‘사이소’ 쇼핑몰뿐만 아니라 네이버, 우체국쇼핑, 위메프, 쿠팡, 카카오, 에스에스지(SSG)닷컴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함께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된다.
경북도는 온라인기획전의 경우 농가에서는 판로확보를 통해 소득이 늘어나고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해 ‘사이소’ 매출액이 크게 증가해 지난해 매출액 84억을 이미 초과 달성했다. 올 7월말기준 회원수 1만9320명, 입점농가 915개, 판매품목 5000여개 등 모든 면에서 급성장하고 있다.
경북도 김종수 농축산유통국장은 “최근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으로 이번 추석에는 만나지 않아도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비대면 소비가 더욱 늘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트렌드를 고려해 건강 기능성식품군을 강화하는 등 사이소를 통한 경북 농산품의 판매증가를 위한 새로운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0 사이소 한가위특판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