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쪽부터 특수용접과 작품설명, 로봇전자과 작품설명. 사진=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제공.
[일요신문]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가을을 맞아 2020 프로젝트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매년 개최되는 프로젝트 전시회는 전문기술과정인 1년 취업과정 학생들의 프로젝트실습작품을 전시, 발표, 시상하는 행사다. 훈련과정의 총체적 산물이자 취업준비를 위한 결과물을 보여준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수업으로 실습시간이 상당히 부족했음에도 불구하고 예년보다 좋은 작품들이 전시돼 외부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시회는 24개 팀이 참여했으며, 일반작품, 이종 또는 동종 융합작품으로 나뉘어 출품됐다. 자동차과의 아두이노 자율주행자동차, 스마트전기과의 스마트팜 텃밭 관리기, 인쇄디자인과의 코로나 극복 패키지 등 다양한 분야에 최신기술을 접목한 작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예년과 달리 학과별 제작과정 영상을 제작, 공유했고 현장스케치 등을 영상으로 담아 시연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의 재능을 아낌없이 발휘했다.
대상을 차지한 콘텐츠디자인과의 이예나 외 4인은 초보베이커들을 타킷으로 한 베이킹레시피어플을 제작해 베이킹키트판매, 지역농산물판매까지의 연계를 디자인해 창업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을 받았다.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이용성 교학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실습시간이 대폭 축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한겨울을 거친 열매가 단단하듯 우리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의 결실에 감사하고 지도교수님들의 헌신적인 지도에도 박수를 보낸다”고 총평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스마트전자, 특수용접, 자동차, 스마트전기, 컴퓨터응용기계, 항공MRO(하이테크과정)을 운영중이다. 2021학년도 국비 무료신입생을 오는 11월 2일부터 선발한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