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16일, 12월9일 저녁 7시…도청 동락관에서 명사 초청 특강
[안동=일요신문] 경북도가 오는 4일과 16일 다음달 9일 3회에 걸쳐 저녁 7시마다 도청 동락관에서 자녀교육의 분야별 명사를 초청, ‘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부모성장교육’을 연다.
위드 코로나 시대, 자녀 교육에 고심하고 있는 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 장기간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가정 내 스트레스 극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은 감정코칭, 몰입교육, 진학전략 등으로 운영된다.
부모성장교육은 재즈 및 색소폰 공연과 명사특강,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정부 1단계 방역지침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참석자 수를 200명으로 제한하고 철저한 방역조치 속에서 행사를 추진한다.
2일 도에 따르면 교육 첫날인 4일은 교수를 가르치는 교수, 교수계의 마이클 조던이라는 별칭으로 유명한 조벽 교수가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을 주제로 아이와 마음을 나누는 마법의 기술을 제시한다. 조벽 교수는 여성가족부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위원회 위원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다수의 방송 출현과 저서 활동을 하고 있다.
16일에는 황농문 서울대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Think Hard! 몰입’을 주제로 크고 작은 도전에 몰입을 실천해 경쟁력을 키우고 행복과 자아실현을 성취할 수 있는 궁극의 학습법에 대해 강연한다.
다음달 9일의 경우 차상로 대구송원학원 진학실장이 수도권에 비해 진학정보에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변화하는 대학입시, 핵심이슈 점검 및 대비전략’을 주제로 복잡하고 다양해진 입시전형에 대해 강연한다.
이번 특강은 평생교육 차원에서 추진하는 새바람행복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경북 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사전 신청자 10여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강연자의 저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가신청 방법은 안내 포스터에 포함된 QR코드 또는 카카오채널 ‘경북부모’를 검색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 교육정책과 또는 한국인재개발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모성장교육 포스터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