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용 의원 의정보고서(사진=정희용 국회의원 제공)
이번에 제작한 정희용 의원의 의정보고서는 지역민들의 민원 청취와 간담회 및 자연재해 대비 피해 현장 점검, 김장 봉사·집 고쳐주기·연탄 봉사 등의 지역 활동과 국민의힘 중앙재해대책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실시한 각종 재난재해 현장 방문과 봉사활동,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및 운영위원회를 비롯한 청와대 앞 릴레이 1인 시위, 공수처법 처리 반대 규탄대회 등의 의정활동이 담겨 있다.
2020년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성주·칠곡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고령·성주군 생활 SOC 복합화 사업 선정과 성주 참외지구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선정, 교육부 특별교부세 등 사업 예산 확보 내역도 자세하게 기재했다.
소상공인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입법 발의(점자법 일부개정법률안, 부가가치세법 일부개정법률안, 지방세특례제한법 일부개정법률안, 공직선거법 일부개정법률안)내역을 담아 총 4가지 섹션으로 구성돼있다.
특히 이번 의정보고서는 칠곡군에서 시행하는 성인문해교육 사업을 통해 글자를 배운 다섯 할머니의 글씨체로 제작한 칠곡할매글씨체를 사용했다.
정희용 의원은 이번에 제작한 다섯번째 의정보고서를 지역의 시장·상가·경로당 등을 다니며 주민들에게 직접 나눠주고 있다고 밝혔다.
정희용 의원은 “뒤늦게 한글을 깨친 칠곡 어르신들의 폰트 제작이 많은 사람들에게 울림을 주고 있다”며 “지역민들뿐만 아니라 많은 국민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칠곡 할매 추유을님의 글씨체로 의정보고서를 제작했으며 SNS를 통해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최부건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