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경산시 화장품산업 선도 인재 양성 위해 장학 혜택 운영… 신입생 전원 기숙사 제공·학생통학버스 운행
대구한의대 전경
[경산=일요신문] 대구한의대가 정시 신입생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기로해 눈길을 끈다.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는 정시모집에 등록한 학생들에게 년간 최대 1200만원부터 1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6일 밝혔다.
이 대학은 또 대학수학능력시험 백분위평균이 최상위권인 신입생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급하는 제한장학금을 비롯해, 입학성적우수장학금, 수능우수장학금, 면학장학금, 한가족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장학금과 취업 및 진로개발을 위한 취업지원장학금, 창업지원장학금, 공모전장학금, 학습지원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으로 학생들의 교내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제약공학과, 화장품제약자율전공, 바이오산업융합학부, 화장품공학부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수능 2등급 학생들에게는 4년간 등록금 전액과 함께 기숙사비 4년 전액, 어학연수비 1회 등을 지원하고 있고 수능 3등급 학생들에게는 4년간 등록금 반액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대구 일부지역을 제외한 신입생 전원이 입사할 수 있는 기숙사 제공과 대구시내 및 포항, 경주, 구미, 울산 지역에 통학버스를 운영하는 등 재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이번 정시모집에 수능(일반전형)의 경우 수능성적 100%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단 시니어스포츠학전공은 수능 30%와 실기 70%로 선발하고, 스마트영상애니메이션전공은 수능 20%와 실기 80%로 선발한다. 성인학습자 대상의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학생부 50%와 면접 50%로 선발한다.
특히 반려동물보건학과, 아로마약리학전공, 약선전공, 재활의료공학전공, 의료서비스경영학전공, 물류통상전공, IoT소프트웨어전공, 스마트빅데이터전공, 스마트영상애니메이션전공을 신설해 입시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원서접수기간은 오는 7~11일이다. 합격자는 다음달 3일 발표하며, 추가합격자 발표기간은 같은달 18일 오후 9시까지로 추가합격자는 개별 통보한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