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장수목)는 지난 9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윤영)에서 ‘온기 DREAM 어린이 식당’ 사업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가졌다.<사진>
‘온기 DREAM 어린이 식당’ 사업(어린이식당)은 한부모, 맞벌이 가정 등 돌봄 공백을 겪는 가정의 어린이에게 따뜻한 식사와 돌봄을 제공해 양육 부담을 해소하는 사업이다.
건보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는 ‘어린이식당’의 아동식사 비용을 지원하고 식당을 이용하는 어린이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냉장고 및 냉동고 구입비용을 지원했다.
더불어 최근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확산에 따른 예방대책으로 ‘올바른 마스크 쓰기’ 캠페인을 진행하며 예방수칙 스티커 200장과 마스크 및 손 소독 티슈 400개를 지원했다.
기증식을 마친 장수목 본부장은 “코로나19로 발생하는 아동 돌봄 사각지대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안전한 돌봄 환경을 제공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직자 설날 착한 선물 나눔 켐페인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장수목)는 범정부적 나눔 운동인 ‘공직자 설날 착한 선물 나눔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지난 8일과 9일 양일에 걸쳐 부산의료원, 마산의료원 및 울산대학교병원 의료진들에게 전통한과를 전달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사진>
이번 캠페인은 농축수산물과 농축수산 가공품의 선물 가액 범위가 한시적으로 상향됨에 따라 어려움을 겪는 농어민들을 돕고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의료진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자는 취지로 이뤄졌다.
장수목 본부장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으로 힘든 시기에 이번 나눔 실천을 통해 의료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농어민들에게 또한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정리-하용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