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모빌리티 전문성과 쿠팡 데이터 기술력 및 탄탄한 고객기반 활용한 시너지 효과 기대
(왼쪽)넥센타이어 이현종 사장, (오른쪽)쿠팡 윤혜영 부사장
[일요신문]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온라인 쇼핑 전문기업인 쿠팡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온라인 유통 채널 및 판매 강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넥센타이어와 쿠팡은 이날 서울 마곡에 위치한 넥센중앙연구소에서 넥센타이어 이현종 사장과 쿠팡 윤혜영 부사장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파트너십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넥센타이어의 모빌리티 전문성과 쿠팡의 데이터 기술력 및 탄탄한 고객기반을 적극 활용해 고객에게 편의성과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양사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키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업계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두 회사의 결합이라는 점에서도 주목된다.
넥센타이어의 ‘넥스트레벨 GO’는 작년에 업계 최초로 선보인 비대면 타이어 방문 장착 서비스로, 타이어 전문가가 최첨단 장비와 함께 고객의 차량이 위치한 장소로 방문해 고객과 대면하지 않고도 타이어를 교체하는 혁신적인 프리미엄 서비스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e커머스 기업인 쿠팡의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서도 ‘넥스트레벨 GO’의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온라인 시장에서의 판매 경쟁력 또한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넥센타이어는 “타이어 전문 제조 업체와 온라인 쇼핑 전문기업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만큼 양사가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 등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과 혁신을 해 나갈 것”이라며 “타이어 제조 업체가 직접 고객을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신뢰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