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그룹 김지완 회장이 13일 환경부가 추진하는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
2021년 1월에 시작된 ‘고고챌린지’는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을 SNS를 통해 약속하고 다음 도전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릴레이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DGB금융그룹 김태오 회장의 제안으로 ‘고고챌린지’에 참여한 김지완 회장은 플라스틱 줄이기를 통한 환경보호와 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약속하는 사진을 그룹 SNS에 게재하고 다음 주자로 부산은행 안감찬 은행장, 경남은행 최홍영 은행장, BNK자산운용 이윤학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BNK금융그룹 김지완 회장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에게 건강한 지구를 전하기 위해 그룹 전 임직원과 함께 환경보호에 앞장서겠다”며 “BNK는 그룹 차원에서 추진 중인 ESG 경영의 실천과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는 지난 11일, 지역 환경개선 사업기금 조성과 저탄소 실천에 따른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지역상생형 친환경 금융상품인 ‘부산은행 저탄소 실천 예·적금’ 출시와 지역 이웃과 환경을 위한 ‘플라스틱 프리제품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며 ESG 경영의 실천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부산은행, 챌린지 적금 ‘40주 챌린지 with CGV’ 이벤트
40주 챌린지 with CGV 이벤트
BNK부산은행은 CJ CGV㈜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적금을 가입하고 매주 5만원 이상 불입하면 3주마다 혜택을 제공하는 챌린지 적금 ‘40주 챌린지 with CGV’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5월 27일부터 2만좌 한정으로 2개월간 판매되는 부산은행 챌린지 적금 ‘40주 챌린지 with CGV’는 실명의 개인이면 누구나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APP)’ 또는 ‘TOSS 앱’을 통해 가입 가능한 상품이다.
이벤트 대상은 부산은행 챌린지 적금 및 ‘40주 챌린지 with CGV’ 부가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이다.
대상고객은 40주 동안 매주 5만원 이상 적금을 불입해 최종 200만원을 모으면 CGV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주마다(마지막은 4주) 총 13번의 챌린지를 성공하면 최대 6만9000원 상당의 CGV쿠폰 13장(▲영화 할인권 ▲매점콤보 할인권 ▲포토플레이 이용권 ▲영화 무료 관람권 등)을 제공한다.
토스(TOSS)앱을 통해 챌린지 적금을 가입하면 TOSS포인트 5,000P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오는 12일부터 26일까지는 챌린지 적금 사전 가입 희망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 이벤트를실시한다. 신청 고객에게는 개별적으로 상품 출시 정보와 가입 링크를 전송하며, 전송된 링크를 통해 상품을 가입하면 ‘CGV 시그니처 팝콘’을 제공한다. 사전이벤트 참여는 CGV 모바일 앱 및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부산은행 언택트영업부 김양욱 부장은 “향후 부산은행과 CGV는 다양한 혜택을 기반으로 한 제휴적금 상품 개발 외에도 영화 마니아들을 위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공동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