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3D여행토퍼 및 힐링인센스 만들기 체험
-학부모: 자녀의 코딩교육 엿보기 및 디지털 육아가이드
[일요신문]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김영환)이 여름을 맞아 7~8월 성인 및 학부모 대상 과학교육프로그램을 개강하고 7월 16일부터 접수 받는다.
#성인교육
먼저, 성인들을 위한 공방형 만들기 체험 교육 ‘과학 아뜰리에’를 개최한다.
과학 아뜰리에는 최신 트렌드에 발맞춘 만들기 체험 속 과학원리를 찾아보며 성인들이 과학문화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된 교육이다.
이번 아뜰리에에서는 3D프린터를 활용해 여름휴가 필수품으로 손꼽히는 ‘여행토퍼(7.24)’를 만들어보고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는 연소형 방향제‘인센스 스틱과 콘(8.28)’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 자녀가 어떤 코딩 교육을 받는지, 부모의 올바른 역할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스마트엄마아빠교실’에 참여하면 된다.
아두이노를 기반으로 한 간이 음주측정기를 만들어보는 ‘학부모코딩교실(7.28, 8.4.)에서 직접 코딩을 체험하거나, 부모의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 및 디지털 육아 가이드를 주제로 펼쳐지는 원격 교육 ‘디지털 페어런팅(Digital Parenting, 8.20)’을 수강할 수 있다.
#학부모교육
국립부산과학관에서 개최 중인 국립과학관법인 공동특별전 ‘헬로로봇’과 연계한 ‘과학전시 레시피-헬로로봇’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교육이다.
로봇 및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를 체험할 수 있는 헬로로봇 전시를 보다 심층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우리 아이에게 맞춘 전시해설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성인 및 학부모 교육은 16일부터 국립부산과학관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국립부산과학관 김영환 관장은 “전 생애주기 맞춤형 과학교육을 위해 성인들을 위한 과학 콘텐츠를 점차 확대하고 있다”며 “누구나 과학 문화를 일상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부산시] 부산도시공사 사장에 신창호 전 디지털경제실장 임명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5 1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