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팀 K-POP 스타 최고 무대 선사...1000만 명 관람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전면 무관중.온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NCT127, 더보이즈, 에스파 등 국내를 대표하는 11팀의 K-POP 스타들이 최고의 무대를 선사했다.
이번 콘서트에는 1000만 명이 관람하며 다시 한 번 뜨거운 K-POP 열기를 실감케 했다.
인천의 주요 관광지를 배경으로 한 XR무대 등 단순 K-POP을 즐기는 것을 넘어서 실제 인천을 여행하는 것과 같은 콘서트 구성으로 국내.외 K-POP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또 K-POP 공연뿐만 아니라 콘서트 관람을 대기하는 팬들을 위해 전문 쇼호트가 K-POP 스타와 함께 인천의 뷰티와 푸드를 소개하는 INK 라이브 쇼와 스타들의 포토타임과 인터뷰 등 사전 콘텐츠를 진행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INK 콘서트 홈페이지(www.inkconcert.com)에는 스타가 직접 방문한 인천의 여행지를 소개하는 인천 관광 지도를 제공해 다양한 인천의 매력을 선사했다. INK 콘서트 생중계에 참여하지 못한 팬들과 재관람을 원하는 팬들을 위해 K-POP 공연, 쿠키영상, 사전콘텐츠, 스타들의 We:Ink 챌린지는 등 다양한 콘텐츠가 INK홈페이지에 업로드 돼 스타들 영상과 인천의 관광지를 즐길 수 있다.
INK콘서트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아쉽게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었지만, 이번 INK콘서트를 통해 국내.외 많은 K-POP 팬들에게 인천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게 돼 기쁘다”며 “내년에는 인천에서 직접 INK 콘서트를 즐길 수 있기를 바라며 전 세계 K-POP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INK 콘서트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