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릴레이 현장체험으로 학생 역량 강화
경남정보대학교(총장 추만석)는 4천여 기업과의 산학협약 체결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연계와 맞춤형 교육, 현장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실습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11월에는 집중적으로 학과별로 릴레이 현장체험을 실시해 학생들이 산업체를 직접 방문하고 있다.
릴레이 현장 직무체험의 일환으로 경남정보대 항공서비스과 재학생들은 16일 에어부산 강서구 신사옥을 방문해 직무체험을 실시했다. 체험은 에어부산 캐빈훈련팀에서 항공서비스과 재학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는데 항공사 캐빈승무원의 주요업무인 안전 및 보안업무 체험, 기내서비스 실습 등으로 이뤄졌다.
이외에도 ▲피부메이크업네일과의 아모레퍼시픽, 약손명가, 끌리메 등 뷰티 기업 현장체험 ▲헤어디자인과의 서울 준오헤어 아카데미, 아이디헤어, 리챠드헤어 등 헤어 전문 기업 현장체험 ▲소방안전관리과의 대구지역 소방업체 방문 ▲스포츠재활트레이닝과의 동계스포츠 종목 체험 ▲유아교육과의 지역 유아교육현장 탐방 ▲군사학과의 각 군부대 및 관련기관 현장체험 ▲환경조경디자인과의 순천만 국가정원 탐방 ▲호텔관광과의 관광문화 현장체험 등 각 학과별로 다양한 현장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경남정보대 임준우 산학협력단장은 “경남정보대의 풍부한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학생들이 선호하는 기업을 직접 방문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을 늘려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중심 현장체험과 산학협력을 확대해 입학이 곧 취업인 대학의 명성에 걸맞는 현장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학생 역량강화 위한 다양한 학습지원 프로그램 눈길
경남정보대학교(총장 추만석)의 다양한 학습지원 프로그램이 재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경남정보대 교육혁신센터는 학습에 어려움을 가진 학생들을 지원하고 학습에 대한 자신감과 학습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튜터링 ▲튜터링플러스 ▲러닝스테이 ▲학습클리닉 ▲학습법 특강을 비롯한 각종 공모전 등 다양한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특히 ‘학습법 특강’은 학업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특강을 개설하여 재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개설 중인 온라인 특강은 △학습 및 시험전략 △집중력/기억력 향상법 △학습앱 활용 △파워포인트 활용 꿀팁 △디자인 씽킹 △EQ 역량 강화 등 총 9개의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고 있어 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수업 외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KIT 학습피크닉’프로그램도 신규로 개설했다. 그동안 아트페어, 부산박물관, 영화체험박물관, 도자기체험 등 다양한 현장 체험 경험을 학생들에게 선사했는데, 실시 첫 학기 만족도 조사 4.9점(5점 만점)을 기록해 학생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게 나타났다.
이에 사진작가와 함께하는 사진특강, 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바리스타 특강, 전통시장 투어, 부산 핸드메이드페어 체험 등을 계획해 진행할 예정이다.
경남정보대 송민옥 교육혁신센터장은 “경남정보대는 학생들이 학습부진 등의 이유로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다양한 맞춤형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남정보대는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 생활 및 전공 학습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2 11: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