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대학일자리센터는 학생들이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익히고, 다양한 사례들을 접할 수 있도록 ‘자기소개서 취업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3일 시작한 이번 프로그램은 19일과 20일까지 총 3일간 5개 분반씩 총 15개 분반이 운영된다. 대학 측은 학생들의 선호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 수업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개인 노트북을 지참해 수업에 참여하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실시간 첨삭지도가 진행된다.
우수 참여자에게는 별도의 우수상을 시상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참여한 학생들은 대학일자리센터의 심층 상담으로 연계해 프로그램 이후의 취업준비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취업캠프에는 ㈜집담의 김기진 소장이 강사로 참여하며 온라인 ‘기적의 자소서 마법사’ 플랫폼을 활용해 특강을 진행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나의 경험들을 리스트로 작성해보기, 구조화 된 자기소개서 사례들 접해보기, 희망직무를 선택해 자기 소개서 항목을 작성해보기 등이 진행된다.
13일 취업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기소개서를 써본 경험은 있지만, 무엇이 부족한지 모르고 있었는데 그 이유에 대해 알게 되어 수정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자기소개서를 쓰는 방법에 대해 막연하게 알 던 것을 이번 수업을 통해 정확히 큰 틀을 잡은 것 같아 만족한다”라는 등의 소감을 밝혔다.
문해열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1.15 13: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