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전문서적 35권으로 쌓은 경험과 노하우로 한글도 한 달이면 뗄 수 있는 서적 1년 만에 내놓아
마이클리시 황의민 대표는 약 1년여 동안 직접 아이들을 키워보며 늘지 않는 한글에 본인이 직접 영어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접목시켜 기존의 아빠표 영어구구단, 아빠표초등영어파닉스, 아빠표 영어세트 시리즈에 이어 이번 시리즈를 펴냈다.
그동안 꾸준히 영어전문서적을 1년에 몇 권씩 출간을 하며 가장 대표적인 히트작 마이클리시 천사세트로 스테디셀러의 반열에 오르기도 했는데 이 천사세트는 세상에서 가장 싫어할 영어를 재미있고 흥미롭게 무엇보다 왕초보도 6시간이면 끝내는 생활영어부터 8문장으로 유럽여행 회화를 터득할 수 있도록 공을 들인 흔적이 역력했다.
마이클리시 황 대표는 “아이들이 공부가 싫어지는 이유는 모르는 단어 때문”이라며 “아빠표 우선순위 한글단어 따라쓰기 333’과 ‘아빠표 우선순위 한글단어 따라쓰기 1333’에는 교육부에서 선정한 초등학생 필수 어휘와 국립국어 연구원의 ‘현대국어 사용빈도조사’를 분석해 더 중요한 단어부터 담아 쉬운 단어는 ‘333’, 어려운 단어는 ‘1333’에 수록해 단어마다 재미있는 사진과 사전의 뜻을 넣어서 집중해서 익힐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어 “이 책만으로 일기와 받아쓰기를 정확하게 쓸 수 있으며 학교 수업이 즐거워 질 것”이라며 “그동안 초보영어 즉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영어에 매진해왔는데 직접 아이들을 키우다가 한글 가르치는데 벽을 느껴 이번 아빠표 한글을 출간해 아이들을 키우는 모든 학부모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마이클리시의 이번 신간서적 한글 아빠표에는 소리 조합으로 옮겨놓아 하루 15분씩 한 달이면 한글떼기가 가능하도록 했고 아빠표 5세~6세 한글공부에 수록된 한글 노래 4곡과 손가락으로 따라 쓰는 ‘한글 교구 카드’로 4세~5세도 쉽게 배울 수 있게끔 했다.
교육부 선정 초등 어휘로 초등학교 입학과 받아쓰기, 저학년 국어까지 대비할 수 있음은 물론, 무료강의 제공 및 세이펜이 적용돼 한글을 손쉽게 가르칠 수 있도록 한 섬세함이 돋보인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과 큰 사진, 밝은 색감의 디자인도 눈에 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