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시장 경쟁력 강화해 고객 중심 금융플랫폼 기업 도약 계기될 것”
우선 개인 리테일 사업을 총괄하는 리테일디지털본부가 신설된다. 해당 본부에는 개인고객 금융상품을 개발·운영하는 개인금융솔루션부와 비대면 채널·서비스 운영을 담당하는 개인금융플랫폼부가 신설된다.
또 과장급 이하 젊은 직원 중심으로 구성된 CX이노베이션팀과 MZ마케팅팀을 신설해 MZ세대의 시각으로 고객니즈 발굴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오는 2022년 1월 전면시행 예정인 금융 마이데이터 사업의 전담부서인 MyData사업부가 신설되고, 혁신기술사업부도 신설해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 새로운 기술 트렌드와 금융을 결합함으로써 금융플랫폼의 새로운 길을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우리은행은 IB 및 연금 시장 확대 추세에 발맞춰 관련 조직을 강화한다. IB그룹 내 투자금융본부와 프로젝트금융본부 신설을 통해 영업경쟁력을 강화해 수익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또 연금사업본부를 신설해 마케팅 및 고객 수익률 관리 역량을 강화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2022년은 완전 민영화 이후 첫 해인 만큼 이번 조직개편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 중심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형민 기자 godyo@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