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LG CNS와 ‘인공지능 기반 영어학습 프로그램 보급’ 협약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과 LG CNS(대표이사 김영섭)는 12월 27일 오후 3시 시교육청 본관 제1회의실에서 ‘인공지능 기반 영어학습 프로그램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걸맞는 인재 양성을 위해 영어 교과에서 ‘블렌디드 러닝 수업’을 활성화하고, ‘디지털 기반 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인공지능 기반 영어학습 프로그램을 내년부터 전체 중·고등학교 학생 및 교원에게 무상으로 보급키로 했다.
LG CNS는 영어학습 서비스 제작 플랫폼인 ‘스피킹클래스’를 오는 2026년까지 무상으로 제공하고, 인공지능 기반 영어회화 학습 서비스인 ‘AI튜터 미션 잉글리쉬’ 학습권을 내년도 말까지 관내 중·고등학교에 무상으로 제공한다.
부산시교육청은 ‘스피킹클래스’와 ‘AI튜터 미션 잉글리쉬’ 학습권을 부산지역 중·고등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과 설명회, 연수, 워크숍 등을 통해 홍보·안내한다.
선도교사를 활용한 인공지능 기반 영어수업 프로젝트 시범 운영 6개팀을 운영하면서 이들 학습 프로그램의 활용 모델과 방향을 제시한다.
오는 2월에는 중·고등학교 영어교사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한다. 중·고등학생들에게는 학습 프로그램을 3월부터 보급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인공지능 기반 학습 콘텐츠 제공으로 시공간의 제약없이 자기주도적으로 영어회화 능력을 키우고, 자신의 수준과 흥미에 맞게 개별 맞춤형 학습을 할 수 있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협약은 인공지능 활용 및 융합 교육에 대한 사회적 요구와 학생들의 영어 학습력 향상을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교육을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프린테크로부터 교육기부금 1천만원 전달받아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2월 27일 오후 2시 교육감실에서 ㈜프린테크(대표이사 노길용)로부터 교육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받았다.
이날 전달식은 김석준 교육감과 노길용 ㈜프린테크 대표이사, 양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프린테크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사랑 나눔’ 활동에 동참하는 뜻으로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오고 있다.
부산시교육청은 이 교육기부금을 저소득층 가정의 고등학생 10명에게 100만원씩 장학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꾸준히 교육기부 운동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우리 교육청도 모든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키워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석준 교육감, 전문스포츠클럽 대표 및 학부모와 소통 간담회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은 12월 27일 오전 11시 교육청 국제회의실에서 부산형 전문스포클럽의 활성화를 위해 법인설립운영형 전문스포츠(축구,야구)클럽 대표 및 학부모들과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석준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들과 김창민 부산학교스포츠클럽지원센터장, 15개 법인설립운영형 전문스포츠클럽 대표,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이날 김석준 교육감은 금정 SC, 센텀중 SBC 등 2개 운영 우수팀에 대해 시상하고 이들 팀의 운영 우수사례를 청취했다.
이어 거점학교 중심의 지역 연계 전문스포츠클럽의 활성화 및 우수사례 공유 방안, 전문스포츠클럽 간의 정보공유 및 네트워킹 방안, 운동하는 모든 학생·공부하는 학생선수 육성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단위학교 중심의 학교 운동부를 지역으로 확장하여 전문스포츠클럽으로 전환함으로써 부산지역의 지속가능한 스포츠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앞으로 우리 교육청은 부산 학생선수들이 자신의 기량과 꿈을 키워 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2 11: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