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환경·안전보건 국제표준 부합 통합경영시스템 구축
ISO 9001, ISO 14001, ISO 45001은 국제표준화 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환경·안전보건 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이다.
정호건설은 세종시에 위치한 건축과 토목공사를 수행하는 종합건설회사로서 품질·환경·안전보건을 기업 경영의 핵심 요소로 인식해 ISO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통합경영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한국수자원공사의 동반성장 사업에 적극 참여해 전략적으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도입함으로써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세계적인 ESG 경영 트렌드를 함께 대응하는 모범 사례를 만들었다.
한국표준협회는 인증 심사를 통해 정호건설의 통합경영시스템이 ISO 9001·14001·45001 국제표준 요구사항에 충족함을 공식적으로 인증했다.
이날 한국표준협회 한성길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3개의 표준 품질·환경·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인증 취득을 축하하며 이번 인증이 조직의 성장과 발전에 밑걸음이 되기를 희망한다. 앞으로 지속적인 개선 활동으로 효과적인 경영시스템을 유지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호건설 천이철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획득을 계기로 안전과 환경을 중시하며 사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회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