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2021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획득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기장군청소년수련관이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는 ‘2021 전국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기장군청소년수련관은 2017년부터 2021년까지 3회 연속(격년제 평가) ‘최우수 등급’을 획득함으로써 2001년 개관 이래 ’최우수 청소년 수련시설‘이라는 성공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기장군청소년수련관은 지역청소년들과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콘텐츠 개발에 반영하고 진로특화 프로그램, 가족중심 프로그램 등 전문 프로그램운영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해 2년에 한번씩 전국 497개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수련시설 운영·관리 체계▲ 청소년 이용과 프로그램 운영 ▲ 조직·인력 운영현황 등 7개 분야 28개 하위지표에 따라 전문가들의 심의를 통해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등급평가에 만족하지 않고 청소년들이 행복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올해는 기장읍 교리에 소재한기장청소년센터를 개소해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장군은 ‘2020 청소년정책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국무총리 표창, ‘2020 청소년참여위원회’ 와 ‘2021 청소년정책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각각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청소년 사업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신세계사이먼 부산점에 감사패 수여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지역사회발전과 복지향상에 크게 이바지 한 ‘㈜신세계사이먼 부산점(지점장 김희석)’에 감사패를 지난 5일 수여했다.
기장군 장안읍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부산점’은 2018년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희망2019나눔캠페인’ 참여를 시작으로 2020년에는 코로나19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착한기부 ‘기장형 나눔 챌린지’, ‘희망2021나눔캠페인’에 참여했다.
2021년에는 기장군 드림스타트에 성품을 기부하는 등 지금까지 총 1억9천2백만원의 성·금품을 기탁해 지역사회 복지향상에 공헌하고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아울러 ‘㈜신세계사이먼 부산점’은 기장군에서 주최하는 각종 행사와 축제에 참여·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기장군의 복지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수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장군의 복지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오규석 군수, 철마 장전2교~금정구 선동간 도로개설공사 현장 점검
오규석 기장군수는 5일 오전 10시 30분 ‘철마 장전2교~금정구 선동간 도로개설공사’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현황을 파악하고 점검했다.
‘철마 장전2교~금정구 선동간 도로개설공사’는 지역주민들과 기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교통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장군 철마면 장전마을에서 금정구의 경계지점인 선동 구간’을 잇는 길이 2,383m, 폭 15m의 공사로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에 선정돼 추진 중으로 2023년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지난 2009년도부터 공사를 추진해 왔으나, 하도급업체 도산으로 공사중지 등 사업에 난항을 겪다 지난해 3월 공사를 재개했다. 이 도로가 개통되면 그동안 공사중지로 인해 발생한 통행불편 등 고질적인 문제가 해결되어 주민들의 삶의 질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해당 도로개설공사 현장을 돌아본 뒤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진 기장 철마로 진입하는 관문인 만큼 해당공사 구간이 신속하게 정비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며 “특히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교통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5.01.03 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