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삼진어묵(대표 박용준)은 봄철 다이어트 시즌을 맞이해 수산단백질 바 ‘어썸바(a.ssumbar)’를 출시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새로운 건강 관리 트렌드로 떠올랐다. 헬시플레저는 ‘건강한(Healthy)’, ‘기쁨(Pleasure)’의 단어 그대로 즐겁게 건강을 관리한다는 뜻이다.
다이어트를 위해 고통을 감수하기 보다는 즐거움과 편리함으로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말한다. 다이어트를 위한 단백질 제품 또한 맛과 영양을 동시에 충족하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 제품의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실제로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aTFIS) 자료에 따르면 식단 관리와 연관성이 높은 단백질 식품의 경우 시장 규모가 2018년 813억원에서 2021년 3364억원으로 급성장 했다. 삼진어묵이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한 ‘어썸바’는 굽는 제조 공법으로 트랜스지방을 낮추고, 수산단백질 함량을 높인 편리성을 갖춘 단백질 바다.
‘어썸바’는 냉장보관이 필수인 기존의 단백질 바, 닭가슴살과는 달리, 상온 보관 및 유통이 가능한 제품으로 개발해 편의성을 높였다. 고온·고압의 레트로트 기술로 균을 사멸하여 부패 속도가 느리고, 상온에서 1년까지 보관이 가능하다.
수산단백질 바 ‘어썸바’는 닭가슴살, 콰트로치즈, 땡초치즈 3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이 가운데 닭가슴살 맛의 경우 중량 80g에 13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이는 성인 권장 단백질 섭취량의 약 22%를 충족하며, 단백질 섭취 대표 식품으로 알려진 달걀 2개를 섭취했을 때 얻는 단백질 수준과 비슷하다.
‘어썸바’의 칼로리는 닭가슴살, 콰트로치즈, 떙초치즈 각 90kcal, 110kacl, 75kacl로 칼로리가 낮고 탄수화물을 줄여 부담없이 단백질 섭취가 가능하다. 삼진어묵 ‘어썸바’ 3종은 삼진어묵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온라인 채널 중심으로 선 출시했으며, 향후 유통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삼진어묵 박용준 대표는 “’어썸바’와 같은 수산가공식품은 떠오르는 대체단백질로, 육류를 대체할 지속가능한 단백질원”이라며 “건강 뿐 아니라, 환경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산단백질 식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ESG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진어묵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어썸바’ 3종 출시를 기념해 4월 1일부터 약 4주 간 할인 프로모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삼진어묵이 개발한 ‘상온어묵’, ‘삼진어묵 컵어묵떡볶이’는 ‘아마존’ 랭킹 기준 미국 내 인기 한국식품 톱10 진입으로 아마존 글로벌셀링의 '2021년 아마존 탑 코리안 브랜드'로 선정되어, 상온어묵의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09 22: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