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BNK X 롯데자이언츠 매치데이’ 개최
BNK부산은행은 지난 12일 부산 시민과 함께하는 ‘BNK X 롯데자이언츠 매치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부산은행은 롯데자이언츠 홈구장인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매치데이’ 행사에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을 통해 사전 추첨한 부산시민 10,000명 △영업점을 통해 초청한 고객 5,000명 △부산은행 임직원 3,000명 등 18,000명을 초청했다.
부산은행 안감찬 은행장은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위해 등번호 2030이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시구를 했고, 권희원 노동조합위원장이 부산 시민과 은행 임직원이 하나가 되는 염원을 담아 등번호 1번이 새겨진 유니폼을 착용해 시타를 진행하며 ‘매치데이’의 시작을 알렸다.
부산은행은 경기시작 1시간 전부터 1층 광장에서 ‘복불복 홈런왕’ 등의 참여형 이벤트를 실시해 사은품을 증정했다. 선착순 10,000명을 대상으로 짝짝이 응원도구, 냉생수, 주전부리 무료 제공 및 별도의 포토존도 운영했다.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 및 다이슨 공기청정기’ 등 총 173명에게 경품을 제공하고, 각 이닝 중간에는 ‘부산은행과 함께하는 OX퀴즈’ 외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롯데자이언츠 유니폼’을 추가 증정하는 등 행사에 열기를 더했다.
부산은행 정영준 고객지원그룹장은 “코로나 시대를 맞아 지쳐있는 부산 시민과 임직원에게 활력을 제공하고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서 부산 시민과 함께 하는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울산신항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실시
BNK부산은행과 한국해양진흥공사가 해운물류산업 경쟁력 확보와 민간 주도의 투자활성화 및 스마트항만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부산은행은 13일 오전 울산신항 컨테이너터미널에서 한국해양진흥공사, ㈜동방, 유엔씨티(주)와 ‘울산신항 민간투자시설사업 안정적 운영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울산신항 컨테이너터미널은 2021년에 314,000TEU의 컨테이너 물동량을 처리한 울산을 대표하는 컨테이너항만으로, 울산신항 영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부산은행과 한국해양진흥공사가 공동으로 금융지원을 실시하기로 했다.
부산은행은 현재 국내 부동산·SOC·출투자 중심의 IB사업에서 국내외 항만 인프라사업으로 투자금융본부 내 해양투자금융부의 업무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부산은행 손대진 투자금융그룹장은 “이번 다자간 업무협약을 통해 부울경지역 항만물류 인프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상호 협력을 통해 국내 항만물류기업의 경쟁력이 확대되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 6월 한국해양진흥공사와 ‘국내외 항만물류 인프라 사업 공동 지원’ 협약을 맺고 국내 주요 거점항만을 시작으로 항만 인프라투자 협력 대상을 발굴하고 있다.
#초복 맞아 지역복지관에 보양식 세트 전달
BNK부산은행은 다가오는 초복(7.16.)을 맞아 13일 오전 본점에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산사회복지관협회, 부산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함께 ‘부산은행과 함께하는 건강한 여름나기 보양식 지원사업’ 전달식을 가졌다.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사업’은 지역 취약계층에게 여름철 보양식을 지원하는 여름 특화 사업공헌사업으로 부산은행이 지난 2007년부터 16년째 이어오고 있다.
부산은행은 지역 노인복지관 및 종합사회복지관 50곳에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삼계탕과 육개장이 포함된 보양식 2500세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부산은행 박명철 경영전략그룹장은 “이전에는 삼계탕을 직접 만들어 전달했지만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 우려를 감안해 개별 포장된 보양식 세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민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5월 가정의 달 맞이 ‘범시민도서교환전’, ‘저소득 출산가정을 위한 육아용품 지원사업’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이 ‘지역 보훈가족을 위한 후원금 전달 사업’ 등 지역 사회와 호흡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09 22: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