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경남진주강소특구지원센터, ‘INNO 스타트업 심화교육’ 진행
경상국립대학교 경남진주강소특구지원센터(센터장 문용호 항공우주및소프트웨어공학부 교수)는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경상국립대 항공우주산학협력관 205호에서 2022년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에 참여 중인 지역 내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INNO 스타트업 에듀(심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창업 전문 강사가 △스타트업 정부지원 기술사업화 전략 △기술 스타트업 마케팅 전략 △스타트업 IR 전략 수립 △기술 스타트업 R&D 기획 등을 교육했다. 특히 초기 창업기업의 사업화 자금 조성을 위한 생존전략 수립 가이드 제공 등 실제 창업에 큰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이 교육은 진주 지역에서 창업하고자 하는 예비·초기 창업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으로, 참가자의 교육비를 경남진주강소특구지원센터에서 전액 지원한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의 패키지 지원(아이템 검증 및 선행기술 조사), 사업화 지원(마케팅 및 시제품 제작 지원), 멘토링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의 혜택이 주어진다.
경남진주강소특구지원센터는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을 통해 예비 창업자를 계속 모집한다. 경남진주강소특구지원센터는 2019년 항공우주부품·소재 분야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돼 우수 기술 발굴 및 연계, 기업 창업 및 육성, 혁신 네트워크 구축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신선피엔에프㈜에 ‘저나트륨 식육가공식품 제조’ 기술이전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산학협력단 기술비즈니스센터(센터장 강필순)는 7월 14일 농업회사법인 신선피엔에프㈜(대표 황혜언)와 ‘온도체 염지육을 포함하는 저나트륨 식육가공품용 조성물 및 이의 제조 방법’(발명자 김현욱 동물생명융합학부 교수) 기술이전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 기술은 도축 후 사후강직 이전의 온도체 근육을 염지해 식육가공품의 가공적성을 향상시키는 기술로, 최근 현대인의 식품 소비성향인 ‘클린 라벨’ 트렌드에 부합하는 저나트륨 식육가공품 생산을 위한 조성 및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
기술을 이전받은 농업회사법인 신선피엔에프㈜는 2005년 설립돼 2021년 ISO 9001/14001 인증을 받은 축산물 전문 기업이다. 위생·품질 관리에 중점을 둔 작업환경을 갖추고 재료의 입고에서 가공·유통 전 단계를 콜드체인시스템으로 관리해 최상의 제품을 생산·납품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신선피엔에프㈜는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축산물의 저나트륨 식육가공품용 조성물 기술을 적용한 웰빙 가공품의 기술적 확장을 유도해 관련 축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학원 정향연 씨,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 우수논문상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대학원 생명자원과학과 석사과정 정향연 씨(지도교수 신의철)는 최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2022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유지분과 우수논문 발표상(석사과정 1등상)을 수상했다.
발표주제는 ‘가공처리에 따른 대마씨 오일의 감각 특성 분석(Chemosensory properties of thermal processed hemp seed oil)’으로서, 대마씨유의 감각적 특성을 전자센서를 통해 평가한 연구다.
정향연 학생은 이번 연구를 통해 아직 활발하지 않은 식용유지의 감각연구에 대한 기초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연구를 진행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는 ‘식품 과학과 생명 공학 분야의 새로운 시대 개척(Carving a New Era in Food Science and Biotechnology)’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2800여 명의 연구자들이 참가하여, 국내외 세션 발표 및 포스터 발표가 진행됐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경남농협] 제42대 본부장에 류길년 농협중앙회 비서실장 내정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7 1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