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 시정 방침, 85개 세부 공약 담은 정책 건의서 전달
보고회에는 이충우 여주시장과 조승제 인수위원장을 비롯해 행정·복지·교육분과, 산업·문화·환경분과, 관광·지역발전·안전분과 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인수위원회는 민선 8기 성공적인 시정 인수와 공약 사업 밑그림을 위한 업무 보고를 시작으로 공약 사업 관련 현장 방문, 분과별 정책 간담회, 시민 제안 등을 통해 각계각층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 ‘행복 도시 희망 여주’를 최종 슬로건으로 선정했다
아울러 △시민 만족 행정서비스 △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 △따뜻하고 세심한 복지 실현 △문화·관광 산업 활성화 △고품질 첨단 농업 육성을 5대 시정 방침으로 확정하고 85개 세부 공약을 밝혔다.
인수위는 민생 현안, 갈등 문제, 대규모 국책 사업 등에 대해 심층적인 검토, 논의를 통해 해결책을 찾는 데 주력했고 특히 여주시청 신축,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등 장기 미 추진 현안에 대한 해결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했다.
인수위 조승제 위원장은 “ 행복 도시 희망 여주를 만들어 가는데 힘을 얻을 수 있도록 인수 위원 각자가 조금이나마 힘을 실어 주고 싶은 간절한 마음을 담아 공약을 가다듬고, 정책 제안서를 만들었다”라며 “민선 8기 여주시가 성공적으로 출범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새로운 여주를 위해 열심히 인수 활동에 참여해준 위원들께 우선 감사드린다. 방대하고 어려운 자료들이 많았음에도 시민의 입장에서 해결책을 마련하느라 고생이 많으셨다”고 전하고 “인수위에서 보고한 결과물을 토대로 희망 여주를 위해 시민과 함께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유인선 경인본부 기자 ilyo033@ilyo.co.kr